[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코웨이는 18일부터 나흘간 서울 순화동 본사 12층 디자인 쇼룸에서 '제7회 디자인 제안전'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코웨이는 미래 생활환경가전 트렌드를 예측하고 향후 성장 동력이 될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 제안전(De+Novation)을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해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개성이 강하고 이야기가 담긴 제품을 선호하는 20~30대의 감성적 특성을 고려한 제품과 코웨이의 디자인 가치인 배려를 극대화한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화산을 모티브로 한 화산 가습기와 음성인식 기능과 추출모드에 따라 불빛이 변하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정수기가 대표적이다.
최헌정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한 번 판매하면 그만인 일반 제품과 달리 지속적인 관리와 관계가 필요한 렌탈비즈니스 특성상 코웨이가 추구하는 디자인의 최우선 가치는 배려"라며 "향후 2030세대 타깃까지도 배려해 감성적 스토리와 펀(fun) 요소가 추가된 제품과 서비스 디자인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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