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기경영]롯데그룹, 지속성장의 열쇠는 글로벌 경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기경영]롯데그룹, 지속성장의 열쇠는 글로벌 경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그룹은 지난해부터 계속돼 온 글로벌 재정 위기 속에서도 모든 경우에 대비하는 한편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준비된 경영에 힘써 왔다.

지난해 전 사업부문별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73조원의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올해에도 사업부문별 신규 해외 시장을 확보하고 롯데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보했다.
또한 비상경영체제 속에서도 올해 7월에는 가전양판전문점인 '하이마트'를 인수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

롯데는 계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 국내외 경제 여건의 변화를 유심히 살피는 한편, 핵심 역량 강화와 신성장동력 발굴에 대한 투자는 지속적으로 진행해 위기 속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유통부문은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한편, 사업 다변화를 통한 신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롯데는 국내외에서 추진하고 있는 초대형 프로젝트들을 또 다른 성장 동력으로 주목하고 있다. 초대형 프로젝트들은 롯데가 그동안 축적해온 식품ㆍ유통ㆍ건설ㆍ서비스 역량을 한 데 모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또한 특히 해외 진출시 여러 계열사의 동반 진출을 통해 현지에서 롯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 잠실에 도시를 대표하는 글로벌 자원이 될 123층의 초고층 빌딩 '롯데월드타워'를 건설하고 있고 중국 동북부 교통 요지인 선양에 연면적 130만㎡ 규모의 초대형 복합단지를 개발하는 선양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