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2대선]마감임박까지 투표행렬 "박빙, 결과 기다려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 오후 5시 45분께 투표마감시간을 앞두고 서울 종로 교동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 투표하러 온 주민들 모습.

19일 오후 5시 45분께 투표마감시간을 앞두고 서울 종로 교동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 투표하러 온 주민들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나석윤 기자] 19일 18대 대통령선거 투표 마감시간인 오후 6시를 임박해서도 투표소로 향한 발길은 끊이지 않았다. 박빙의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 시민들은 개표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오후 5시 30분께 찾은 서울 종로구 교동초등학교에 마련된 종로1·2·3·4동 제 1투표소에는 투표마감시간 임박에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번 대선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투표의지가 읽혔다.
투표를 마치고 나온 구 모씨(남 60대)씨는 "임시휴일이지만 우리 공장은 기계교체작업으로 일이 꽤 많았다"며 "그래도 꼭 투표는 해야겠다고 부랴부랴 택시타고 투표소에 도착해 다행히 투표할수 있었다"고 말했다. 구 씨는 "문재인, 박근혜 후보 둘다 선거운동기간동안 서로 좋지 않은 언사도 의견도 나왔지만 앞으로 대통령이 되는 사람은 국민을 자신의 가족처럼 여겨 포용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오전, 오후 내내 대기자들이 많아 마감시간에 맞춰 투표하러 나온 주민들도 눈에 띄었다. 더욱이 투표 막판까지 주민들 스스로 투표를 독려하는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인근 식당을 운영하는 조순희(여 58)씨는 "아침에 왔는데도 너무 줄이 많아서 아예 좀 늦게 나오게 됐다"면서 "살기가 어려워지고 이번 선거는 특히 박빙일 것으로 생각돼 투표율이 높은 듯하다"고 말했다. 박성례(여 69)씨는 "서민경제를 꼭 살려야 한다"면서 "투표행사는 의무며, 그래서 오늘 지인 다섯명을 직접 데리고 와 투표를 하게 했다"고 웃으며 말했다. 서울시립대에 재학중인 김민정(여 22)씨는 "대학생들은 취업걱정이 너무 큰데, 차기대통령이 이를 꼭 해결해주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5시 58분께 마지막으로 투표를 하고 나온 인근 주민 정민교(남 74)씨는 "오늘 일이 좀 많아 늦어져서 이렇게 뛰어오게 됐다"며 "구습을 버리고 새로운 자세로 정치인들은 정치를 하고, 우리나라의 긍정적 변화가 생기기를 바라는 마음에 꼭 투표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역시 투표를 마치고 몰려든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추운 날씨에도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는 임시휴일을 즐기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하지만 시민들 대화의 화두는 단연 대통령선거 결과였다. 여기저기서 ‘박근혜’와 ‘문재인’이라는 이름이 들렸고, 그 중 일부는 지지후보의 당선여부를 두고 논쟁을 벌이기도 했다. 투표소 줄 서기의 이색 풍경에 대해서도 담소가 오갔다.

정연옥(53, 여, 서초구 잠원동) 씨는 “4시경 투표를 하러 갔는데 투표소 앞으로 20여m 줄을 서 있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며 “아무래도 두 후보 간 지지율이 백중세다 보니 많은 시민들이 투표소를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조승기(27, 남, 강남구 신사동) 씨 역시 “정오 쯤 투표를 마쳤는데 투표장 분위기가 여느 선거 때와는 많이 달랐던 거 같다”며 “투표장을 찾는 시민들도 많았고 분위기도 뭔가 모르게 결연했다”며 투표장 광경을 소개했다. 아울러 조 씨는 “일전에 봐 온 어떤 선거 보다도 박빙이 될 것 같아 개표방송을 유심히 지켜 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오후 5시 30분 투표 마감시간이 가까워져 오면서 군데군데 설치된 대형 스크린으로 시민들이 몰리기도 했다. 길을 지나던 많은 시민들이 잠시 발걸음을 멈추고 스크린과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개표방송을 시청했다. 곳곳에선 스크린을 응시하는 사람들과 이어폰을 꽂고 자신의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시민들의 모습이 연출됐다.



오진희 기자 valere@
나석윤 기자 seokyun1986@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