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한 해 동안 새로 만들어지거나 개편한 국내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심사 결과 올해 2월 개편한 현대차 의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최상의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사이트 구조를 바탕으로 현대차만의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 디자인과 콘텐츠를 조화롭게 구성해 한 단계 진화된 웹서비스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IT 기기에 관계없이 하나의 소스로 여러 해상도를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홈페이지 레이아웃 구조를 국내 최초로 적용해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다양한 브라우저와 해상도를 가진 기기들과 호환되는 것은 물론, 향후 새로운 해상도의 기기가 등장하더라도 해상도를 자동으로 인지해 반응하기 때문에 하나의 웹사이트로 최적화된 서비스가 가능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웹어워드코리아’ 최고대상 수상으로 현대차만의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가능성이 온라인에서도 고객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최근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심사 인증 제도인 ‘굿디자인’에서도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에서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한편 현대차는‘2012 웹어워드코리아’ 에서 기업문화홍보사이트의 PC웹 최고대상 외에도 ▲ SNS분야 대상(현대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AboutHyundai) ▲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대상(PYL 사이트, http://pyl.hyundai.com ) ▲ 기업프로모션 분야 대상(브릴리언트 캠페인 사이트, http://brilliant1.hyundai.com )등 총 8개 부분에서 수상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