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TV토론 왜 기피하나" VS "일정상 어려워"…朴-文 격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대선 양자 TV토론 문제로 박근혜 새누리당,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가 격돌하는 양상이다. TV토론의 주제나 방식을 두고서가 아니라, TV토론을 할 지 말 지를 놓고서다.

문 후보 대선캠프 우상호 공보단장은 28일 브리핑에서 "박 후보가 그동안 야권 후보가 두 명(문재인, 안철수)이라서 TV토론에 응할 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후보 등록 전에 후보간 TV토론이 단 한 차례도 열리조 못했다"고 말했다.
우 단장은 그러면서 "문 후보로 범야권 대표주자가 결정됐는데도 박 후보가 TV토론을 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비난했다.

그는 "국민의 알권리와 검증을 피해 손쉽게 대선에 나가겠다는 발상은 21세기 대통령의 자세가 아니다"라며 "무엇이 두렵고 무엇을 숨기려고 피하느냐"고 따졌다.

SBS와 KBS 등 방송사들은 대선후보 검증을 위해 이날 밤 또는 29~30일 양일에 걸친 박 후보와 문 후보의 양자토론을 양 측에 제안했으나 문 후보 측만 응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박 후보 측은 답을 하지 않거나 사실상 어렵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박 후보가 토론을 기피한다'는 논란이 일었다.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박선규 대변인은 같은날 브리핑에서 이에 대해 "박 후보는 토론을 기피하지 않는다"며 "필요할 경우 언제라도 마주앉아 토론할 수 있다는 입장을 이미 여러차례 밝혔다"고 반박했다.

박 대변인은 "하지만 지금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초기 단계"라며 "다음달 18일까지 모든 유세일정이 치밀하게 들어차 있는 상태라서 일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는 점을 이해해달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만약 토론 일정이 잡히면 그에 맞춰서 두 후보 모두 일정을 조정하면 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만약 방송사 주관 토론회가 성사되지 않을 경우 이번 대선을 앞두고 두 후보의 양자토론은 한 차례도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다음달 4ㆍ10ㆍ16일에 열리는 대선 토론회는 이정희 통합진보당 후보가 참여하는 3자 토론회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