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히딩크 감독 은퇴 선언 "이번 시즌 끝으로 물러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히딩크 감독 은퇴 선언 "이번 시즌 끝으로 물러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거스 히딩크 감독(네덜란드)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지도자 일선에서 물러난다.

히딩크 감독은 28일(한국 시간) 네덜란드 데 텔레그라프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FC안지 마하치칼라(러시아)와의 계약이 종료되는 내년 여름 감독직에서 물러날 뜻을 밝혔다. 그는 "안지에 왔을 때 오랫동안 머무를 생각은 없었다. 66살이면 충분히 물러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며 "안지는 감독 생활의 마지막 구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87년 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 사령탑으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그는 이듬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유럽축구 사상 세 번째 트레블을 달성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페너르바체(터키)와 발렌시아, 레알 마드리드, 레알 베티스(이상 스페인), 첼시(잉글랜드) 등 다수 명문 클럽의 지휘봉을 잡았다.

국제대회에서의 성과도 눈부셨다. 히딩크 감독은 고국 네덜란드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1998 프랑스월드컵 4강에 진출한데 이어 2002 한·일월드컵에서는 한국 축구를 사상 첫 4강 반열에 올려놓았다. 이후에도 러시아 축구대표팀을 유로 2008 준결승에 진출시키며 '4강 마법사'라는 명성을 재확인했다.

승승장구하던 히딩크 감독은 지난해 11월 터키대표팀의 유로 2012 본선 진출 실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를 선언했다. 이후 한동안 휴식기를 거친 뒤 올해 2월 안지와 1년6개월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그는 "은퇴 이후 무엇을 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 유소년이나 코치들을 지도할 수도 있고, 선수들의 인생 설계를 도와줄 수도 있다"면서 "이런 일들은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 내가 블랙홀로 사라지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