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자홍 LS 회장의 바둑사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자홍 LS그룹 회장(가운데)이 대회를 참관하고 있다.

구자홍 LS그룹 회장(가운데)이 대회를 참관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구자홍 LS그룹 회장의 바둑사랑이 그룹 화합의 창구로 자리잡고 있다.

LS그룹은 지난 17일 그룹 연수원인 경기도 안성 LS미래원에서 '제 3회 LS파트너십 바둑대회'를 개최했다.
LS파트너십 바둑대회는 바둑을 통해 조직 활성화 및 일체감 조성을 취지로 그룹 각 계열사 대표들이 참가하며 지난 2010년 첫 회 이후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그룹 7개사 8개팀으로 총 24명이 참가했다. 단체전과 다면기로 운영돼 LS엠트론이 우승을, LS전선이 준우승을 각각 차지했다.

‘한국 프로기사의 산파’로 불리는 권갑용 사범은 첫 대회 이후 3년 연속으로 대회 진행을 맡았으며, 1회 이세돌 9단, 2회 강동윤 9단에 이어 김지석 8단이 처음으로 모습을 보였다.
대회를 마친 후 구자홍 회장은 “참가자 모두가 진지하게 대회에 임하고 프로 선수에 버금가는 집중력을 보여줘서 매우 놀라웠다”며 “바둑은 창의력이 요구될 뿐만 아니라 LS가 추구하는 파트너십과 연관성이 높은 만큼 참가선수는 물론 임직원 모두가 이번 대회를 통해 파트너십의 의미를 되새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바둑에 대한 구자홍 회장의 각별한 애정과 관심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바둑애호가인 구자홍 회장(아마 6단)은 지난 1997년부터 ‘꿈나무 프로젝트’를 통해 바둑 후원활동을 해왔다. 당시 14살이던 이세돌 기사 후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도 잠재력 있는 어린 선수를 든든히 지원하고 있다.

최철한 9단, 박영훈 9단, 조혜연 9단, 원성진 9단, 윤준상 9단, 강동윤 9단, 김지석 8단 등이 이 프로젝트가 배출한 스타들이며 현재는 차세대 유망 기사로 꼽히는 이원영 3단, 천재 여류기사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최정 2단을 후원하고 있다.

구자홍 회장의 바둑사랑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명성을 높이고 있다.

LS그룹은 지난해와 올해도 LS-베트남 바둑 챔피언십을 후원했으며, 구자홍 회장은 올해 대회에 직접 참가해 양국간 문화 교류와 바둑 보급을 통해 베트남의 한류 열풍에 일조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