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마감]7주만에 최저 수준 하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중국 주식시장이 12일 큰 폭으로 떨어졌다. 최근 7주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유럽 재무장관 회의에서 그리스에 대한 추가 지원이 연기된데다, 중국 정부가 자산세를 시도할 것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가 악재로 작용했다.

부동산 개발업체 차이나 반케와 바오리 부동산이 이날 내림세를 견인했다. 중국의 신화 통신은 이날 중국 주택부 장관의 발언을 인용, 중국 정부가 주택가격 상승과 거래 규모 확대를 지켜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의 2위 가전제품 유통기업 소령전기는 11월 판매 실적이 어둡게 전망되면서 4.2%나 빠졌다. 에너지기업 중국석유화학도 중국 정부의 석유값 인하 소식에 2주만에 최대폭으로 떨어졌다.

상하이 성중 증권의 애널리스트 웨이 웨이는 "중국 경제가 안정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향후 더욱 성장할 것이라는 확실한 증거가 없다"며 "투자자들은 연말을 앞두고 수익을 찾아갈 것이다. 불확실한 정책 속에서 부동산 자산을 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상하이 종합지수는 전일대비 1.5% 떨어진 2047.79로 거래를 마쳐 지난 9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곤두박질했다. CSI 300지수도 1.8% 하락한 2212.44를 기록했다. 홍콩 항셍지수는 1.7% 빠졌다.





지연진 기자 gy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