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와 손잡는 수원시, 10구단 투자 폭 왜 넓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염태영 수원시장(왼쪽)과 김문수 경기도지사(사진=정재훈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왼쪽)과 김문수 경기도지사(사진=정재훈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수원시가 제10구단 유치에 대한 구체적 지원계획을 발표한다. 창단 기업은 KT가 유력하다.

수원시 체육진흥과의 5일 설명에 따르면 경기도와 수원시는 6일 오후 2시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 본관 상황실에서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기업에 대한 구체적 지원계획 발표 및 경기도-수원시간 MOU(양해각서) 체결식’을 개최한다.
김문수 경기도지사,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시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는 자리에서 수원시는 10구단 창단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한다. 여기에는 25000석 이상의 관중 수용이 가능한 신축구장을 건립하는 방안도 포함됐다. 당초 수원시는 장안구 조원동에 위치한 수원야구장을 리모델링해 10구단 홈구장으로 사용할 계획이었다.

갑작스레 투자의 폭을 넓힌 건 10구단 창단을 향한 강력한 의지 피력이라 볼 수 있다. 10구단 한 관계자는 “전북과의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는 한편 지지부진한 10구단 창단 승인을 조속히 매듭지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창단기업과 보다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 10구단 창단에서의 불협화음도 사전 차단 및 최소화할 것으로 내다본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구체적인 시기와 부지 등은 논의 중이라 공개할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수원야구장(사진=정재훈 기자)

수원야구장(사진=정재훈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신축구장의 혜택을 누리게 될 기업은 KT가 유력하다. 2007년 현대 유니콘스 인수에 뛰어들었다 사내 반대에 부딪혀 계획을 철회했던 KT는 최근 야구단 창단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 수원시와 긴밀한 협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지역의 높은 시장성에 경기도와 수원시로부터 신축구장 건립, 야구장 사용료 감면, 경기장 광고권 보장 등의 다양한 지원을 약속받아 이날 공식 창단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창단 추진작업에 돌입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지난 7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의 올스타전 보이콧 철회를 설득하며 “한국시리즈 이후 10구단과 관련한 이사회를 마련, 승인 여부를 결정짓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