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원단, 英 패션시장에서 각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우리나라의 원단과 날염 기술이 영국 디자이너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4일 코트라에 따르면 런던무역관이 최근 영국 디자이너 및 의류업체들을 인터뷰한 결과 이들은 한국산 고급 원단의 가격경쟁력과 품질이 이탈리아 제품과 충분히 견줄 수 있다고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내 업체의 날염 기술에 대해서는 이탈리아에서 최근 선호하는 디지털날염 기술보다 세밀함을 더 잘 살린다고 평가했다.

영국 굴지의 패션업체인 홉스의 크리스티나 스벤슨 원단 구매 담당은 "중국산에 비해 다소 품질은 우월하나 가격 면에서 경쟁력이 약했던 한국산 원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최근 중국의 인건비 및 위안화 가치 상승 등의 효과와 함께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실행 후 기존 12%의 관세가 0%로 철폐 점 등이 한국산 제품을 찾게 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홉스는 지난 6월 코트라에서 주관한 유럽 소비자시장 박람회에 런던무역관의 소개로 참가해 약 10여개의 한국 의류 제조업체와 상담에 나선 바 있다.
중저가 제품을 다루는 유럽 도소매업체들도 한국산 원단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런던무역관에 따르면 지난 9월말 런던 올림피아에서 영국 등 유럽 10여개국의 업체가 모여 열린 패션 행사에서는 한국의 의류공장 및 원단업체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함자아지즈 S&B클로딩 세일즈 이사는 "이미 한국 업체와 거래하고 있다"며 "가격 대비 품질 면에서 매우 만족하고 있어 기존 거래선 외에 추가 거래선을 소개 받고 싶다"고 말했다.

코트라 관계자는 "폐쇄적이기로 유명한 영국의 중고가 패션산업이 한국 업체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인맥을 중요시하는 영국의 패션산업은 가격 대비 품질 이외에 전시회·패션쇼 등에 많이 참관해 인맥을 꾸준히 넓혀 공략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조언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