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3분기 취급고 7032억원, 영업이익 301억원의 실적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22.8%, 29.6%씩 성장했다. 이는 시장 기대치(취급고 6739억원, 영업이익 234억원)를 크게 상회한 수치다.
상품별로 매출 총이익률이 낮은 가전 비중이 기존 17%에서 9%로 축소된 반면 마진율이 높은 의류 부문이 양호한 성장을 나타냈다는 설명이다. 박 연구원은 "특히 2분기 보험 상품 부진으로 둔화됐던 수익성에서의 우려를 종식시켰다는 점에서 향후 실적에도 긍정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4분기 역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다는 평가다. 그는 "10월 현재 GS홈쇼핑의 취급고는 3분기 대비 소폭 낮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며 "하지만 여전히 10% 중반대의 취급고 성장률이 유지되고 있고 상품 구성 역시 큰 변화가 없어 4분기에도 28%의 이상의 영업이익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특히 수익성 개선이 일회성 요인이 아닌 상품 구성 변화에 따른 결과라는 점에서 향후 실적에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정재우 기자 jj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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