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獨·佛 재무장관 "내달 그리스문제 포괄적 해법 모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독일과 프랑스 재무장관들이 다음 그리스의 유로존 잔류를 위한 포괄적인 해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피에르 모스코비치 프랑스 재무장관은 이날 베를린에서 열린 '위기를 넘어 그 이상의 유럽'이라는 주제의 회의에 참석해 "그리스 상황에 대한 불확실성은 11월에는 해소돼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모스코비치 장관은 "그리스를 유로존에 잔류시키는 것이 목표이지만 이것이 가능하도록 그리스가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로존 장관들은 31일 그리스 문제 해결을 의제로 전화 회의할 예정이다. 그리스가 구제금융 차기분인 312억유로를 지원받기 위해 조건을 어느 정도 이행했는지 점검하고 그리스가 요구한 '이행 조건 이행 시한 2년 연장' 문제에 대해 논의한다.

그리스는 135억 유로의 예산 감축 방안을 놓고 유럽연합(EU) 등 트로이카 실사팀과 협상을 진행해왔으나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모스코비치 장관은 "우리는 그리스가 유로존에 남으면서 필요한 개혁조치를 실행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결정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볼프강 쇼이블레 독일 재무장관은 "독일과 프랑스는 유로화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