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번째로 진행되는 'e마케팅 페어'는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최초이자 최대 행사로 행정안전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4개 지자체의 약 1만여개 상품이 선보이며 행사 기간 중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우수 지자체 27곳에 약 1억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특히 올해에는 종합대상 상훈에 행정안전부장관상이 제정되어 공신력이 배가되었으며, e마케팅페어를 통해 전국 300여 정보화마을 대상의 식품 및 체험 상품 홍보 및 판매촉진의 기회도 함께 하고 있다. 시상 결과는 내달 13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23일 진행된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양하다. 먼저, G마켓에서는 '최고의 지자체' 선정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00명에게 모바일 주유이용권을 증정한다. '팔도 명물 무료체험' 이벤트에서는 매주 2곳의 지자체의 명물 및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추첨을 통해 지자체 여행상품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옥션은 SNS를 통해 'e마케팅 페어'를 알린 고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옥션 1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지자체 인기상품 및 여행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에서는 '경기도 당일여행' 및 '부여 햇알밤', '마량항 전어' 등 다양한 농특산물 및 여행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옥션은 '팔도장터&힐링투어' 코너를 통해 지역 특산물과 유명 여행지 관광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주철 이베이코리아 사업기획실 실장은 "e마케팅페어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 및 여행상품을 국내 최대 오픈마켓을 통해 지자체에서 직접 판촉할 수 있어 매년 거래액이 4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참여열기와 반응이 뜨겁다"며 "소비자들은 다양한 농수축산물과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접할 수 있고 참여 지자체는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몰 판촉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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