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향 강북구서 '우리동네 음악회'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정명훈이 이끄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이 강북구를 찾는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0일 오후 7시30분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우리동네 음악회'를 개최한다
강북구와 우리은행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공연은 구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공연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향 공연

서울시향 공연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날 음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병권 전문해설위원의 해설로 진행된다.

이번 음악회은 세계 지휘계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현재 서울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로 활동 중인 성시현씨가 지휘를 맡아 다양한 앙상블과 폭 넓은 레퍼토리로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절친한 친구이자 당대 최고의 클라리넷 연주가인 슈타틀러를 위해서 모차르트가 죽음에 임박해 완성한 협주곡 ‘Clarinet Concerto'와 프랑스 낭만주의 예술가로 유명한 베를리오즈의 대표곡으로 거부당한 사랑으로 인한 상처와 고뇌를 표현한 ‘Symphonie Fantastique'로 이뤄져 있다.

협연에는 따뜻하고 섬세한 소리, 타고난 음악적 감각으로 차세대 관악계를 이끌고 있는 클라리네티스트 임상우가 함께해 클라리넷의 고운 선율로 클래식의 묘미를 더한다.

총 60여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7세 이상이면 입장이 가능하며 8일부터 공연예매시스템 (http://ticket.gangbuk.go.kr)을 통해 1인 2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서울시민들과 호흡하며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은 한국 클래식 음악계를 주도하면서 다양한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북구 문화체육과 문화운영기획팀(☎901-6234)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