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호동 싸이 예언, "싸이 스타일" 외치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호동 싸이 예언, "자신만의 길로 승부하라!"

강호동 싸이 예언(사진: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

강호동 싸이 예언(사진: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방송인 강호동이 가수 싸이에게 했던 예언이 새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싸이에 대한 강호동의 일침'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는 5년 전인 지난 2007년 싸이가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에 게스트로 출연한 당시의 방송화면을 담은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 싸이는 "이제 나이가 점점 차 가고 있는데 삶의 목표를 무엇으로 정해야 할지 모르겠다"면서 "영원한 국민가수 조용필, 멀티 플레이어 이문세, 안목 있는 제작자 양현석이 되는 것이 꿈"라고 말했다.

그러자 강호동은 "3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거냐. 근거 없는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거냐"며 "꿈이 너무 많다. 택도 없는 소리"라고 몰아세웠다.
이어 "선배를 따라가지 말고 싸이 스타일로 가라. 싸이 자신만의 길로 인생을 승부하라"고 일침을 던졌다.

또 싸이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준비된 국어사전 피켓에는 '싸이스타일'라는 말의 정의와 더불어 반대말로는 '원빈스타일'이라는 글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싸이스타일'은 "주로 잘나가는 남성에 비유돼 21세 초 30년 간 대한민국 국민 가수로 칭송됐던 엽기 가수 싸이를 상징하는 헤어, 의상, 음악관, 유흥관, 인생관을 통틀어 지칭하는 합성어. 시대를 앞서가는 선구자적 스타일, 모험적인, 기죽지 않는 배짱에 비유하기도 한다"고 풀이돼 있다.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모든 걸 꿰뚫다니", "소름 끼친다", "반대말 원빈 스타일에서 진짜 웃었네요" 등의 댓글을 달았다.

한편 싸이는 현재 6집 앨범 타이틀곡 '강남스타일'로 국내 및 해외 언론의 뜨거운 조명을 받은 것은 물론 유튜브 조회수 1억5000만건에 육박하며 인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