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원진, 安불출마협박에 "국정조사하자...출마선언부터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조원진 의원이 8일 '안철수 불출마협박'에 대한 야당의 국정조사 요구를 수용해야한다고 말했다. 대신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대선출마선언을 먼저 한 뒤에 국정조사 등을 통해 검증을 본격화해야 한다는 전제를 깔았다.

조 의원은 이날 트위터에 안 원장측 금태섭 변호사와 새누리당 정준길 공보위원의 지난 6일 기자회견과 관련, "친구간 대화를 협박이라(고 한다)"면서 "(안 원장에 대한) 국민의 검증, 이렇게 빠져나가지 못한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국정조사하자더니 왜 조용하지, 국정조사합시다"라면서 안 원장을 향해 "출마선언부터 하시죠"라고 말했다.
앞서 정준길 위원은 지난 7일 기자들에 '사퇴의 변'을 담은 이메일을 보내면서 의혹을 폭로한 금 변호사를 거듭 비판했다. 정 위원은 "우선 저의 사려깊지 못한 행동으로 인해 국민들과 새누리당, 그리고 후보님께 누를 끼치게 돼 너무나도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이번 사건으로 인해 20여년 동안 친하게 지내온 친구를 한명 잃어 너무나도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정 위원은 "저의 부적절한 처신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오늘 공보위원직을 물러난다"면서도 "공보위원을 사퇴하면서 친구로서 나를 부정한, 그리고, 결국 구태적인 정치행태를 보인 태섭이에게 마지막으로 몇가지 질문을 남기고자 한다"며 편지를 이어갔다. 그는 "내가 법대 동기회장을 맡을 당시 네가 운영위원이었고 2009년 4월 네 저서에 서명해 내게 선물을 했으며 최근에도 수차례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았다"면서 '학교 동기지만 서로 친하지 않고 1년간 전화통화한 적 없다'는 금 변호사 주장을 반박했다.

정 위원은 "기자회견 전이나 후에 연락해 사정을 설명하는 것이 친구로서 도리가 아닌가"라면서 "앞으로도 여전히 대학을 같이 졸업한, 단지 아는 사이라고 계속 이야기하려고 하는지"라고 물었다. 그는 또 "화요일에 통화했는데 중간에 확인 작업 없이 이틀 후 발표한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4일 오후 3시에 기자회견을 했는데 언론 마감시간을 계산해 대응할 시간을 주지 않으려고 의도적으로 잡은 게 아닌가"라고 질의했다. 기자회견에 민주통합당 의원이 배석한 경위, 안 원장의 기자회견 동의 여부 등도 물었다.
정 위원은 "이 사건으로 20여 년간 친하게 지내온 친구를 잃어 가슴 아프다"면서 "과연 친구를 버리고 친구를 부정하는 것이 이 땅의 정치인지 의문이 아닐 수 없고 이 일은 결국 국민에게 정치에 대한 혐오감을 더하는 사건이 됐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은 내주 초 정 위원의 사직서를 최종 수리할 계획이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