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하직원 7년간 상습 성추행한 '공무원' 중징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행안부 7월 한달간 30건 기강해이 사례 적발..3건 고발조치, 21명 징계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충청북도 청주의 5급 공무원이 7년간 상습적으로 부하직원을 성추행하다가 적발돼 중징계를 받게 됐다. 직무 관련 업체로부터 휴가비 명목으로 현금을 받은 공무원들도 다수 적발됐다.

행정안전부는 7월 한 달간 244개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휴가철 공직기강 감찰에 나선 결과 부하직원 상습성추행과 횡령 등 30건의 기강해이 사례를 적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중 3건은 고발조치하고 21명에 대해서는 징계조치를 권고했다.
충청북도 청주시 간부 A씨는 부하 여직원을 휴대전화와 내부통신망을 통해 성희롱하고 자신의 집으로 유인해 몸을 만지는 등 7년간 상습적으로 성추행하다 적발됐다. 그는 또 2007년 부하직원으로부터 6000만원 등 주식투자 목적으로 1억3000만원을 빌렸다가 모두 잃고 갚지도 않았다. 행안부는 충청북도에 A씨에 대한 중징계와 고발을 권고했다.

경상북도 문경시의 B씨는 2011년 3~7월 노래방이나 식당 등 회식장소에서 부하직원을 껴안고 춤추면서 수차례 성희롱해 역시 중징계가 권고됐다.

휴가철을 앞두고 직무 관련 업체로부터 휴가비를 받은 공무원들도 줄줄이 적발됐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의 C씨는 지난 7월 사무실에서 업체 사장으로부터 휴가비로 80만원을 수수하다 걸렸다. 경남 양산시의 D씨도 같은 달 시청 주차장에서 업체로부터 휴가비로 50만원을 받다가 감찰반에게 덜미를 잡혔다. 100만원 이하 현금수수는 경징계 대상이다.

경기도 남양주시의 농기계 수리센터 공무원들은 2010년 1월~지난 7월까지 농기계 수리비 696만원을 횡령하고, 농기계를 사적으로 이용해 벼수확을 해주는 대가로 48만원을 받는 등 228만원을 부당하게 수수한 사실이 적발돼 역시 중징계와 고발 조치가 권고됐다.

가뭄극복 비상근무 기간에 부하직원들을 모집해 조퇴 및 연가 처리하고 골프를 치다 적발된 공무원도 있었다.

행안부 관계자는 "청와대와 총리실, 권익위 등에 들어온 투서와 경찰 정보 등을 토대로 현장감찰을 나가 잠복한 결과, 휴가철 공직기강 해이 사례를 다수 적발했다"면서 "내주부터는 추석 감찰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