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군, UFG· 예비군동원훈련도 일시중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군, UFG· 예비군동원훈련도 일시중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초대형 태풍 `볼라벤'이 북상해 27일부터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이 일시중지됐다.

양낙규 기자의 Defense Club 바로가기
25일 한미연합사령부에 따르면 "UFG연습은 기상상황이 호전될때까지 일시적으로 중지하며 장병들이 안전하다고 판단되면 재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훈련에 참가한 병력은 미군 3만여 명과 한국군 5만6000여 명. 한국군과 주한미군은 야외훈련을 중단하고 주요 장비가 태풍 피해를 겪지 않도록 27일부터 안전 조치를 취했다.

한국 육군은 이날 현재 야외훈련 중인 12개 부대에 대해 대피를 완료했거나 훈련 일정을 연기했으며, 헬기와 경비정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 해군 함정과 항공기도 대피를 완료했다. 주한미군도 훈련을 중지하고 항공기와 전차, 헬기 등 주요 장비에 대한 대피를 마쳤다.
합참 관계자는 "오늘 새벽 일정부터 연습을 중지해 태풍이 지나간 30일부터 연습을 재개할지 연합사와 협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당국은 중단된 일정을 9월로 재연장해 실시하지 않고 31일 종료할 계획이다.

군당국은 이날 예정된 예비군 동원훈련도 모두 취소하기로 했다. 이날 2박3일간 실시예정이던 훈련대상은 전국에 1만 308명. 훈련을 받지 못한 예비군들은 추후 지역 및 직장예비군 중대에서 실시하는 동원미참훈련 18시간을 받게 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정상적인 훈련이 어려울 것으로 보여 동원훈련은 취소됐지만 29일부터는 정상적으로 동원훈련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양낙규 기자 if@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