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檢, 민주당 '공천헌금' 의혹 수사…관련자 사전구속영장 청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검찰이 4·11총선 민주통합당 공천헌금 명목으로 수십억원을 받아 챙긴 의혹이 불거진 양경숙 전 '라디오21' 대표를 수사하고 있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부장 최재경 검사장)는 인터넷 방송국 '라디오21' 대표를 지낸 양씨와 양씨에게 돈을 건넨 것으로 알려진 서울시내 모구청 산하단체장 이모씨, 사업가 정모씨, 세무법인 대표 이모씨 등 네 명에 대해 정치자금법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으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검찰은 지난 25일 양씨를 체포하고 주거지를 압수수색한 뒤 이들이 주고받은 돈의 성격과 용처를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수십억원이 라디오21에 들어간 후 다른 곳으로 빠져나간 정황을 포착하고, '돈을 건네는 대가로 민주당 공천을 약속받았다'는 취지의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씨 등이 "양씨에게 수십억원을 줬지만 공천을 받지 못했고 별도로 투자수익을 얻지 못했다"고 발설하고 다닌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에 착수했다.
이와 관련 양씨는 "사업확장을 위해 받은 투자금으로 투자계약서도 작성했다"며 관련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양씨는 2001년 민주당 대표의 4급 보좌관을 지내며 정계에 발을 들였다. 방송사 PD 출신인 양씨는 친노성향 홍보전문가로 알려졌다.

양씨가 대표를 지낸 '라디오21'은 16대 대선을 앞두고 '노무현 라디오'라는 이름으로 개국해 상업방송으로 전환한 2003년 2월부터 현재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양씨 등에 대한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3시 영장을 접수한 서울중앙지법 이정석 영장전담 부장판사의 구속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거쳐 밤늦게 결정될 전망이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