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證, I'M YOU 랩-공모주펀드 100억원 돌파

최종수정 2012.08.22 09:12 기사입력 2012.08.22 09: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대표 유상호)은 지난달 2일 판매를 시작한 'I'M YOU 랩-공모주펀드'가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I'M YOU 랩 -공모주펀드는 엄선된 공모주 펀드에 대한 선별적 투자로 공모주 투자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대부분의 자산을 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직접 공모주에 투자하는 것보다 랩으로 투자할 경우 비상장기업을 분석하는 부담이 없고, 개인이 확보하기 쉽지 않은 공모 물량을 기관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종승 WM사업본부 본부장은 "최근 주식시장의 높아진 변동성으로 투자를 주저하는 투자자들의 경우 직접투자보다는 공모주 등을 활용해 투자비중을 단계적으로 높여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채권수익과 함께 공모주 투자 수익을 추구하는 이번 상품이 불안한 시장상황 속에서 저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에게 대안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tel.1544-5000)로 문의하면 된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