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500만 달러 모금, 1.1억 달러 모은 롬니에 뒤져
워싱턴포스트는 22일자에서 연방선거위원회 자료를 인용해 오바마 캠프는 지난달 4900만 달러를 모금하고,이보다 훨씬 많은 5900만 달러를 지출했다고 보도했다.
전체 지출 가운데 3분의 2가 넘는 3927만 달러를 TV 등 미디어 광고 등에 투입했다. 또 875만 달러는 온라인 광고를 위해 사용했다.
접전 지역 유세를 위한 유세 준비 인원들의 인건비로 300만 달러, 숙박비 등으로 119만 달러로 지출됐다.
또 민주당 전국위원회(DNC)는 7월에 별도로 1000만 달러를 모금했으나 TV 광고에 1400만 달러를 쓰는 등 3200만 달러를 지출했다. 7월 말 현재 비축해놓은 자금은 1540만 달러로 나타났다.
오바마 진영이 캠프와 DNC, 그밖에 자금모금단체 등을 통해 모은 선거 자금은 75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7월에만 총 1억130만 달러를 모금한 롬니 진영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롬니 진영은 5월과 6월,7월 등 지난 3개월동안 선거자금모금에서 오바마 진영을 앞질렀다.
롬니 캠프는 7월에만 403O만 달러를 모금하고 이 가운데 3270만 달러를 지출했다. 오바마 대통령처럼 TV 광고비로 많이 지출됐지만 금액은 1550만 달러로 오바마 대통령보다 적었다.
유급 선거운동원은 오바마 캠프가 800여명,롬니 후보측이 320명으로 각각 나타났다.
두 진영을 위해 활동하면서 모금한도가 없는 슈퍼팩(Super Pac.외곽지원조직)의 모금액에서도 차이가 났다. 친 롬니의 리스토어 아워 퓨처(Restore our Future)는 지난달 750만 달러를 모금한 반면, 오바마를 지지하는 프라이오리티스 USA 액션(Priorities USA Action)은 .480만 달러를 모금했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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