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효성, 전기차 공동이용 시범사업 '충전시스템'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앞에 설치된 효성의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이용해 전기차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앞에 설치된 효성의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이용해 전기차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효성 이 정부가 추진하는 전기자동차 공동이용 사업에 충전시스템을 공급한다.

21일 효성은 한국전력공사가 주관하는 전기차 공동이용 시범사업 '충전시스템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효성이 공급하는 충전시스템은 급속충전시스템 4기, 완속충전시스템 22기 등 총 26기다.
효성이 공급하는 충전시스템은 전기차 충전기능 외에 충전소 이용정보 제공, 차량 고장시 긴급구난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충전시스템은 무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효성이 원격감시 관리 및 정기적인 점검을 수행하게 된다.

현재 일산 교통연구원, 서울 상암동 LG유플러스 사옥, 여의도 국회의사당, 분당 정자역, 성남 판교역, 서울대학교 등 6개 지역에 급속충전시스템 4기, 완속충전시스템 15기가 설치된 상태로 효성은 이달 중 서울 및 경기도 지역에 완속충전시스템 7기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효성 관계자는 "이번 충전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보급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전기차용 모터, 충전시스템 사업 등 전기차 충전 사업을 적극 추진해 온 만큼 이 분야에서 리딩업체로서 위치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