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CNS, 공장구축 통합솔루션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장설계 컨설팅부터 SW·HW 구축, 운영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LG CNS(대표 김대훈)는 공장구축 및 운영서비스를 통합한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은 공장설계 컨설팅부터 소프트웨어(SW), 하드웨어(HW) 구축과 운영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LG CNS는 지난해 하이테크사업본부 산하 스마트팩토리솔루션팀을 신설, 약 14개월에 걸쳐 이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목표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 CNS에 따르면 지금까지 공장주들은 설계, 설비, HW, SW 등을 모두 따로 발주해야 했고 업체별 사양도 달라 연동에 어려움을 겪었다.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장 기획 단계부터 HW, SW를 통합한 설계를 제공한다. 공장구축 경험이 없어도 정보통신(IT) 기반의 표준화된 통합관리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손쉽게 개별 설비의 SW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했다.

LG CNS는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을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에 성공적으로 시범 적용을 마쳤으며 현재는 두산인프라코어에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범적용 결과 이 솔루션을 적용한 공장은 설비 설치 공간을 20% 이상 줄일 수 있었고 투자비용도 10% 이상 절감할 수 있었다.

이밖에 공장주 및 운영자들은 스마트팩토리솔루션으로 생산성의 극대화, 에너지 및 운영비용 절감을 통한 원가경쟁력 향상, 운영환경 최적화로 인한 품질향상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LG CNS는 설명했다.
LG CNS는 북미,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미 글로벌 IT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HP 차이나 등과 관련 사업을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김대일 LG CNS 하이테크사업부 상무는 "세계적으로 공장구축 트렌드는 HW 중심의 개별설비 업그레이드에서 SW 중심의 통합 최적화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을 통해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 공장 구축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