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현민 한진家 3세 '진에어' 경영신고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첫 야심작 나비포인트제 공개

조현민 대한항공 상무(진에어 전무).

조현민 대한항공 상무(진에어 전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막내딸인 조현민 전무가 3세 경영에 본격 시동을 건다.

17일 오전 9시55분 김포발 제주행 진에어 LJ643편에서는 아주 특별한 기내서비스가 펼쳐졌다. 조현민 진에어 마케팅 담당 전무( 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가 '지니'로 변신해 등장했다. 지니는 진에어 승무원을 칭하는 말이다.
조 전무는 딱 붙는 청바지에 연두색 티셔츠를 입고 머리에는 캡모자를 썼다. 그는 웃는 얼굴로 김포에서 제주로 가는 LJ643편 승객들을 맞았다. 이어 탑승 인사와 함께 기내 음료를 건넸다.

이날 조 전무는 '진에어 창립 4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이벤트를 펼쳤다. 진에어는 지지난 2008년7월17일 첫 취항 이래 올해 7월16일까지 만 4년간 총 약 20만1000시간을 비행했다. 총 운항거리는 약 5400만km다. 이는 지구 약 1350바퀴를 막 돈 셈이다.

진에어는 또 국제선 11개 노선을 취항하고 있다. 이중 5개 노선은 동남아 노선으로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많다. 이에 국내 저비용항공사로는 처음으로 올 6월 국제선 누적탑승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같은 성장세로 올 상반기 매출액 1195억원, 영업익 78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22억원 대비 256% 늘어난 수치다. 매출액도 약 64% 증가했다.

음료를 건네는 조 전무의 손길이 더욱 정성스러워 지는 대목이다. 특히 조 전무는 이날을 계기로 경영 복귀를 알린다. 최근까지 조 전무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MBA) 과정과 회사 일을 병행했다. 이어 MBA과정을 마침에 따라 지난 9일부터 경영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조 전무의 복귀에 따라 대한항공 및 진에어의 마케팅 활동 보폭도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의 첫번째 야심작은 나비 포인트제다. 나비 포인트제는 진에어의 새로운 마일리지 제도로 탑승 노선에 따라 10~4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고객은 누적된 적립 포인트에 따라 진에어 국내선 항공권으로 전환·사용할 수 있다. 100포인트는 주중 편도 항공권, 150포인트는 주말 편도 항공권, 200포인트는 주중 왕복 항공권, 300포인트는 주말 왕복 항공권 전환할 수 있다. 김포-제주노선을 5번 왕복할 경우 주중 편도 탑승을 무료로 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조 전무는 학업을 병행하면서 경영활동을 계속 해왔다"며 "학업을 마침에 따라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