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DS테크, 하반기 스마트카 사업 본격화<한양證>

최종수정 2012.07.02 08:13 기사입력 2012.07.02 08:1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한양증권은 2일 한컴MDS 에 대해 하반기 스마트카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향후 이익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목표주가 1만97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현석 한양증권 연구원은 "MDS테크가 지난해 미러링크의 개발을 완료하고, 현재 상용화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면서 "관련 매출은 4분기부터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미러링크 탑재율은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미러링크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시스템과 스마트폰 연결을 지원하는 국제표준규격의 이름이다. 스마트카에 적용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이나 통신서비스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분기 실적도 견조한 수준이라는 평가다. 한양증권은 MDS테크가 2분기(별도기준) 매출액 165억원, 영업이익 2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5%, 14%씩 증가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자동차 및 산업용(시스템반도체) 부문 수요가 1분기에 이어 견조한 흐름을 나타냈으며 정보가전 및 교육부문 매출도 안정적으로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정재우 기자 jjw@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