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은 2005년부터 품질혁신요소와 디자인혁신요소 등에 대한 인지나 경험을 측정하는 이노스타지수를 개발해 소비자와 전문가 집단의 설문을 통해 매년 상품군별 1위를 선정, 수상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출시된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KB드림톡적금'은 통장명과 목표금액, 만기일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블로그를 통해 저축과정을 스마트폰, 인터넷에서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고안된 상품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드림톡적금'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와 SNS의 확산에 따른 고객 커뮤니케이션 변화에 적금을 공유한다는 개념을 더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