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BC, '나가수'·'내조의여왕' PD 등 13명 징계절차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BC 노조측 "대량학살 통한 김재철식 쿠데타"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MBC가 지난 1월 대기발령을 낸 노조원 35명 가운데 13명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MBC는 1차 대기발령 통보를 받은 35명 가운데 13명에 대해 '직장 질서 문란'을 이유로 오는 18일 오전 10시30분에 열리는 인사위원회에 출석할 것을 13일 통보했다.
13명중에는 'PD수첩' 최승호 전 PD를 비롯해 '나는 가수다' 신정수 PD, '내조의여왕' 김민식 PD 등이 포함됐다. 여기에 강재형 아나운서, 박성제 전 노조위원장도 인사위원회에 회부됐다.

특히 MBC 노동조합 예능부문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민식 PD는 지난 3월 이미 정직 3개월의 징계를 받은 바 있어 이번 인사위에서 정직 3개월 이상의 중징계를 받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는 이번 징계 움직임과 관련해 김민식 PD를 제외한 12명 모두가 일반 노조원인데다 대기발령 노조원들에 대한 첫 징계 절차라는 이유에서 이번 징계의 부당함을 회사 쪽에 적극 따진다는 계획이다.
MBC노조본부 관계자는 "김재철사장의 이 같은 행보는 자신의 뜻을 따르지 않는 기존의 구성원들은 모두 쫓아내고, 이들이 만들어온 프로그램은 전면 폐지하는 한편, 충실한 부역자들만 살려두겠다는 의도가 분명하다"며 "이쯤 되면 대량학살을 통해 MBC 왕국을 새로 세우겠다는 김재철식 쿠데타라 규정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MBC는 지난 11에도 2차 34명에 대해 대기발령을 냈다. 현재 1~2차를 합쳐 69명이 대기발령 상태다.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