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은 시인 수원시민된다..안성서 20년만에 이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매년 노벨문학상 후보로 거론되는 고은 시인(79·사진)이 경기도 수원시민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12일 "평소 정조 인문학에 관심이 많던 고은 시인이 수원에서 정조학문을 연구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왔다"며 "이에 따라 시립 생태학습장 조성공사가 진행 중인 광교산 자락 옛 이안과원장의 사택을 리모델링해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장안구 상광교동 51 일원 옛 이안과원장 사택은 수원시가 지난 2008년 3월 생태학습장 조성을 위해 구입한 것으로 지하 1층, 지상 1층, 연면적 265㎡ 규모다.

수원시는 다음달부터 서재와 미술작업실, 침실 등을 갖춘 주거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오는 9월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은 시인은 빠르면 10월, 늦어도 연말까지는 수원으로 이전할 것으로 보인다.

고은 시은은 현재 안성시 공도읍 만정리 대림동산 전원주택단지에서 20여년 째 거주하고 있다.
수원시는 고은 시인이 수원으로 이전하면 고 박경리 선생의 원주나 이외수 선생의 화천처럼 지역문화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시민들과 지역 문인들은 수원시가 지역 연고가 없는 고은 시인을 모셔와 문학관을 건립하는데 대해 반대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