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자홍 LS 회장 "사회공헌, 작은것부터 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LS의 사회공헌활동은 작은 것에서부터 출발하자. 방송 등 각종 매체를 통해 거창하게 홍보하기 위한 포장된 활동이 아니라 작지만 받는 분들이 진심어린 고마움을 받을 수 있는 활동이어야 한다."

구자홍 LS그룹 회장의 말 한마디가 묵직하게 와 닿는다. 생색내기용으로 기부를 하고 기념촬영을 한 뒤 방송이나 신문에 대서특필하는 것이 다가 아니라는 얘기다.
LS그룹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소외계층 지원활동'과 '지역사회 지원 및 환경보호 활동', '글로벌 지원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계열사인 LS전선, LS산전, LS엠트론 등은 자체 봉사단을 결성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강화하고 있다.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에선 소외 받는 지역민과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다. 지난 2008년 1월에는 기름유출사고로 고통받은 태안군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억원을 기탁했다. 2011년에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재민 돕기 성금을 5억원 기탁했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는 지난 2009년부터 5억원씩 성금을 내다가 지난해에는 7억원으로 성금 규모를 늘렸다. 사업장 인근 고아원, 양로원 등과 자매결연도 맺고 있다. 임직원들은 급여 우수리나 금연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직접 나서 봉사도 진행한다. LS전선과 LS산전은 지난 1995년부터 지금까지'1사 1하천 가꾸기'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사업장 주변 하천 정화 활동을 하고 주변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은 뒤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도 수시로 개최했다. 학교시설을 지원하거나 도서관에 책을 구입해 주는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LS전선, LS산전, LS엠트론 등의 계열사는 수도전기공업고, 대전동아마이스터고 등과 함께 사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국폴리텍대학 등과 꾸준히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글로벌 시장서도 LS그룹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은 이어지고 있다. 중국에 해외법인 50% 이상을 배치해 둔 LS전선과 LS엠트론은 지난 2005년부터 칭다오대학, 하얼빈대학 등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06년에는 중국사업 현지화 일환으로 중국 장애인연합회에 100만위안을 기부했다.

베트남에서는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고엽제 피해자 가정방문 및 맹인학교 등 장애우 시설 봉사와 성금 기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진으로 고통받은 아이티, 칠레, 일본에 복구 성금을 기탁하고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인도 등 신흥시장에서 아동교육, 지역환경개선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LS그룹 관계자는 "거창하고 떠들썩하게 하기 보다는 작아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자는 것이 구자홍 회장의 사회공헌 철학"이라며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봉사의 참 뜻을 기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