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3D PDP TV도 업그레이드..지상파 3D 시청 가능

최종수정 2012.04.29 11:19 기사입력 2012.04.29 11:1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삼성전자 가 플라즈마(PDP) 3D TV도 지상파 3D 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내달부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PDP D490', 'D550' 2개 모델에 대해 '영상보드 업그레이드'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지상파 3D 방송 표준으로 듀얼 스트림 방식이 결정되면서 기존 출시 된 3D TV가 방식 상의 차이(사이드바이 사이드 방식)로 지상파 3D 방송을 볼 수 없게 됐기 때문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지난 2일부터 스마트TV 3D 고객들이 지상파 3D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스마트TV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결정된 PDP 3D TV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기에 영상보드 자체를 업그레이드 한다.

해당 모델을 보유한 고객들은 다음달 7일부터 삼성전자 서비스 콜센터를 통해 접수 후 순차적으로 TV 전문 엔지니어들의 방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콜센터에 업그레이드 접수를 하지 않은 고객들에게는 사전 연락 후 방문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함께 이번 조치까지 완료되면 삼성 3D TV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구입 연도에 관계없이 지상파 3D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며 "오는 7월 런던올림픽 이전에 업그레이드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