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와도 경기취소 없다"..서남권 돔야구장 지붕공사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붕 설치 철골 공사중 모습

지붕 설치 철골 공사중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우리나라 최초 '돔 야구장'이 될 서울 구로구 고척동 서남권 돔야구장이 골조공사와 관람석 스탠드 공사를 끝내고 철골 지붕공사에 들어간다. 완공되면 비가 오거나 눈이 내려도 차질 없는 경기 진행을 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남권 돔 야구장의 '우산' 역할을 하는 철골지붕 공사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돔야구장은 지하2~지상4층, 연면적 8만451㎡, 좌석수 2만2258석의 규모로, 관람석 외에도 수영장, 헬스장 및 야구기념관 등이 구장 내에 들어선다.

이 야구장은 외야석을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장과 같이 2단 구조로 지어 많은 관중을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내야석 하부 지하층 및 지상층에 수익시설을 설치하고, 콘서트와 뮤지컬, 패션쇼 등 공연 및 문화 행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에너지효율이 높은 1등급 수준으로 끌어올려 에너지 절감율을 40%까지 확대키로 했다. 태양광 및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하고, 우수·중수를 재활용해 조경용수 및 야구장 위생용수로 사용하며 LED 조명기기를 사용될 계획이다.
이 야구장 건립 공사는 지난 2009년 2월 착공해 2013년 12월 완공될 예정이다. 현재 공정률은 51%다.

송경섭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서남권 돔야구장이 건설되면 문화?체육 시설이 부족한 서남권 지역의 열악한 문화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남권 돔야구장 조감도

서남권 돔야구장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오진희 기자 vale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