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눔 위한 노원희망나눔 페스티벌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판매 수익금, 틈새 계층과 위기 가정 등에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공급자 중심의 복지에서 벗어나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제공과 민· 관협력 체계 구축 등 복지네트워크 참여를 기초로 한 자치구가 있어 화제다.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중계근린공원에서 지역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행복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기부 나눔 행사인 ‘내 삶의 든든한 이웃, 노원희망나눔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돌봄 문화 형성과 행사 수익금 등을 우리 주위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틈새계층에게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먼저 이날 행사는 각 동주민복지협의회에서 옷, 장난감, 중·고물품 등 재활용품과 생활용품, 신상품 등 후원받은 물품을 판매한다.

판매된 수익금은 노원교육복지재단 등에 지정 기탁 후 틈새 계층과 위기 가정 등에 전액 지원된다.
또 민간 복지시설에선 시설에서 생산되는 천연비누, 비즈공예, 제과 제빵 등을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노원 희망페스티벌 포스터

노원 희망페스티벌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익금 중 10%는 지역사회복지협의회 명의로 지정 기탁 후 분과별 사업비 등으로 사용된다.

또 어린이가 판매 상인이 돼 물품 재활용·교환을 하는 어린이 벼룩시장을 노원드림스타트에서 맡는다.

어린이들이 직접 물건을 골라 가격을 매기고 판매 기획하는 등 경제활동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현장 교육이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해 판매액 10%를 기부할 수 있는 나눔 실천 교육 현장으로 운영된다.

특히 희망나눔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희망나눔 기부코너’를 운영해 자율적으로 모금 행사를 펼쳐 지역내 저소득층 등 지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또 든든한 이웃홍보 코너를 운영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충전하는 든든한 후원자이자 이웃과 함께하는 동반자인 ‘희망천사’도 모집할 계획이다.

아울러 뻥튀기와 추억의 달고나 등 체험 마당을 통해 무료 시식과 참여로 어릴 적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구는 지난 2010년부터 실직이나 파산 등으로 갑자기 위기가 닥친 가정 등에게 ▲휴먼서비스(사례관리) 상담 3263건 ▲집중 휴먼서비스 193가구 ▲내·외부 서비스자원 연계 1219건(3억2000만1000원) 내 삶의 든든한 이웃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찾아가는 방문 복지 행정을 구현하고 발굴된 틈새계층과 위기가정 지원을 통해 ‘내 삶의 든든한 이웃, 행복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동 주민복지연합회, 노원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노원교육복지재단에서 주관하며, 노원구청과 지역내 사회복지관 등이 함께 참여한다.

김성환 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내 주민들과 상생하며 소통함으로써 저소득을 위한 기금 마련의 장으로 꾸몄다”며 “지역 사회가 소외된 이웃 등에게 나누고 도와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2116-3645)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