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뮌헨, 승부차기 끝에 레알 꺾고 챔스 결승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바이에른 뮌헨이 승부차기 끝에 거함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를 침몰시켰다.

뮌헨은 26일(한국시간) 스페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의 2011~201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전·후반 90분을 1-2로 뒤진 채 마무리했다.
지난 홈 1차전에서 2-1 승리를 거둔 뮌헨은 이로써 시리즈 전적(1승1패)과 골득실이 레알 마드리드와 동률을 이뤄 연장전에 돌입했다. 그러나 연장 30분 동안에도 결승행을 확정짓지 못한 두 팀은 승부차기를 실시했다. 결국 뮌헨이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의 선방에 힘입어 3-1로 승리하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뮌헨은 FC바르셀로나(스페인)를 꺾고 결승에 먼저 오른 첼시(잉글랜드)를 상대로 5월20일 오전 3시45분 홈구장인 독일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단판승부를 펼쳐 우승컵을 다툰다.

초반 주도권은 홈팀 레알 마드리드가 잡았다. 전반 7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페널티킥 선제골로 앞서 나간 레알 마드리드는 7분 뒤 호날두가 추가골을 뽑아내며 쉽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하지만 반격에 나선 뮌헨이 전반 27분 아르연 로번의 페널티킥 만회골로 따라붙으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결국 전·후반 90분과 연장전 30분을 지나 승부차기가 시작됐다.
뮌헨은 첫 번째 키커 다비드 알라바와 두 번째 키커로 나선 마리오 고메즈가 깔끔하게 골을 성공시켰다. 반면 레알 마드리드는 호날두와 카카의 연이은 슈팅이 뮌헨 골키퍼 노이어의 선방에 막혔다.

위기에 몰린 레알 마드리드는 골키퍼 이케르 카시야스의 활약으로 뮌헨의 세 번째 키커 토니 크로스와 네 번째 키커 필립 람의 슈팅을 연달아 막아냈다. 이어 사비 알론소의 깔끔한 성공으로 한 골을 만회했다. 하지만 네 번째 키커로 나선 세르히오 라모스가 골대를 크게 벗어나는 실축을 범하고 말았다.

다시 승기를 잡은 뮌헨은 마지막 키커로 나선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의 마무리 골로 승리를 확정짓고 힘겨운 승부를 마무리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