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바이오팜-한미약품, 간질치료제 제휴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SK 바이오팜은 한미약품 과 응급형 비강분무 간질 치료제의 국내 및 중국 판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SK바이오팜은 한미약품으로부터 초기 계약금(Upfront)과 상업화 단계별 실시료(Milestone)를 받게 됐으며, 향후 시판이 되면 매출액에 따라 로열티 수익을 올리게 된다.
아울러 한국에서는 한미약품이 직접, 중국에서는 현지법인인 북경한미약품을 통해 이 제품에 대한 시판허가와 영업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SK파이오팜에 따르면 이르면 국내에서 2013년, 중국에서 2015년에 제품이 출시되며, 허가 후 10년간 2000억원 이상 판매될 전망이다.

비강분무제형은 디아제팜(diazepam) 성분을 코의 점막을 통해 뇌로 빠르게 전달하는 약물전달 기술이다. 미국 임상 1상 ~ 3상 시험 결과 경구 투여제 보다 약물 전달 속도가 빠르고 안전하며 직장 투여제 보다 사용 편의성이 현격히 높아 신속한 응급처치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간질 환자 중 약 25%가 기존 간질 치료제의 복용에도 불구하고 급작스런 발작을 일으키는 중첩성 간질을 앓고 있다.

응급형 비강분무 간질 치료제가 시장에 보급되면 급성 간질 발작 시 가정 및 학교, 회사 등 현장에서의 신속하고도 손쉬운 응급처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토퍼 갤런 SK바이오팜 사장은 "중추 신경계 질환 분야에서 시장이 요구하는 신약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역량과 약물전달시스템(DDS)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우수한 판매 역량을 구축하고 있는 한미약품과 상호 시너지 효과가 있기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