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지애, 2위 "기다려, 청야니~"<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PGA롯데챔피언십 첫날 3언더파 청야니와 '기 싸움', 김효주 공동 12위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신지애(23ㆍ미래에셋ㆍ사진)의 출발이 좋다.

신지애는 19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주 오아후섬 카폴레이 코올리나골프장(파72ㆍ6421야드)에서 개막한 LPGA롯데챔피언십(총상금 170만 달러) 1라운드에서 3언더파를 쳐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베스 베이더(미국)가 선두(4언더파 68타)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청야니(대만)와 브리타니 랭, 안젤라 스탠퍼드(이상 미국) 등이 1타 차 공동 2위 그룹(3언더파 69타)에서 추격하는 모양새다.

현지에서는 당연히 청야니에게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고 있다. 하와이 특유의 강풍에도 불구하고 전반 9개 홀에서만 버디 4개를 솎아내는 깔끔한 경기로 '구름 갤러리'가 환호했다. 하지만 후반 10, 11번홀에서 아이언 샷이 벙커에 들어가며 연거푸 보기를 범해 잠시 흔들리는 모습도 보였다. 13번홀(파5) 버디로 물론 공동 2위를 지키는 데는 성공했다. 올 시즌 6개 대회에서 이미 시즌 3승을 수확해 벌써 4승째 도전이다.

신지애는 버디 4개와 보기 1개를 묶었다. 드라이브 샷과 아이언 샷 등 필드 샷이 다소 흔들렸지만 25개의 '짠물퍼팅'이 동력이 됐다. 모처럼 선두권에서 지난해 무관으로 전락한 수모를 씻어낼 호기를 잡았다. 한국은 '나비스코 챔프' 유선영(26)이 선두와 2타 차 공동 6위 그룹(2언더파 70타)에서 내심 2개 대회 연속우승을 꿈꾸고 있다. 박인비(24)도 이 그룹에 있다.
국내 팬들에게는 지난주 롯데마트챔피언십에서 무려 9타 차 대승을 일궈낸 '괴물 여고생' 김효주(17ㆍ대원외고 2)의 활약도 관심사다. 아마추어신분이지만 스폰서 초청선수로 출전해 공동 12위(1언더파 71타)에서 선전을 펼치고 있다. 버디 4개를 잡았지만 아이언 샷의 그린적중률이 56%로 떨어지면서 보기 3개를 쏟아내 더 이상 순위를 끌어 올리지 못한 게 오히려 아쉽다.

김인경(24)의 설욕전도 화제다. 김효주와 함께 공동 12위에 베이스캠프를 꾸렸다. 나비스코 최종일 마지막 18번홀에서 불과 30㎝짜리 우승 파 퍼트를 놓쳐 유선영과의 연장전에서 분패했던 선수다. 김인경은 "골프에서는 언제나 있을 수 있는 일"이라며 "마지막까지 긴장을 풀지 않아야 된다는 경험으로 삼겠다"며 총력전을 전개하고 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