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00년 전통 모던 크래프트 맥주 '스미딕스' 국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아지오코리아, 프리미엄 맥주 시장 강화...아시아 시장 최초 선봬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최고의 장인들이 양조한 정통 아일랜드 맥주를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13일 전라도 광주 라마다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300년 전통이 낳은 모던 크래프트 맥주 '스미딕스(SMITHWICK’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미딕스'는 전통적인 양조방법인 상면발효 공법으로 에일(ale) 본연의 깊은 풍미를 지녔을 뿐 아니라 최고급 홉, 1%의 엄선된 구운 보리만을 사용해 깔끔한 라거(lager)의 상쾌함이 더해져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맥주 맛을 선사한다.

특히 스미딕스는 상면발효효모를 사용하는 13세기 전통양조방식을 지켜온 장인정신과 100% 아일랜드산 몰트(malt)만을 사용해 품질에 대한 고집스러움을 지켜오고 있다.

또 탄산만을 사용하는 일반 라거 맥주와 달리 질소와 탄산의 절묘한 조화로 탄생한 이른바 '하이브리드 가스'를 사용해 맥주의 청량감과 한층 더 깊은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지난 2010년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한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패키지를 재탄생시켜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1710년 탄생한 스미딕스는 300년 전통의 오랜 역사만큼이나 세계 맥주 애호가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왔다. 세계 3대 주류품평회이며 유일하게 맥주 부문을 시상하는 세계적 권위의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무려 7회에 걸쳐 골드 메달을 수상하며 맛과 품질에서도 최고의 맥주로 평가 받고 있다.

김종우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맥주 소비의 고급화, 다양화 추세로 프리미엄급 맥주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아시아 최초로 스미딕스를 출시한 만큼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네스(Guinness)'와 함께 디아지오코리아를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미딕스의 알코올 도수는 3.8%이며,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330ml 병은 1900원, 440ml 캔은 246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