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시 중앙행정타운 옆 땅 15필지 판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H, 8180가구 아파트 지을 터 57만3000㎡···대부분 85㎡형, 24일 분양신청, 27·30일 계약

세종시 중앙행정타운 부근 15필지가 이달 24일 공급된다. 지도는 공급하는 땅 위치도.

세종시 중앙행정타운 부근 15필지가 이달 24일 공급된다. 지도는 공급하는 땅 위치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시에 8180여 가구 아파트를 지을 수 있는 공동주택용 땅 15필지가 공급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세종시에서 중앙행정타운이 자리한 시범생활권을 중심으로 8180여 가구의 아파트건설이 가능한 공동주택용지 15필지, 57만3000㎡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공급되는 땅은 ▲1-1생활권 7필지 ▲1-2생활권 2필지 ▲1-4생활권 6필지다.

이 땅들은 대부분 초대형 위주의 공동주택용지였다. LH는 최근의 주택흐름을 반영한 평형(85㎡)으로 조정, 분양성을 높였다.

또 기존 10년 임대주택용지를 5년 임대주택용지로 해 전·월세값 안정은 물론 무주택자들이 쉽게 내집을마련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공급되는 구역이 올 9월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중앙행정기관과 가까운 배후단지로 중앙행정기관의 행정서비스와 중심상업지역의 생활편익시설 및 중앙공원의 문화·생태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세종시는 2014년까지 세종시로 옮기는 9부 2처 2청 등 36개 정부기관, 국토연구원, KDI 등 국책연구원의 종사자를 포함해 거점고용 2만여명 및 유발고용 4만여명을 더하면 2014년까지 3만가구 가량의 주택공급이 필요하다.

LH는 공동주택용지 15필지 중 85㎡이하 분양주택용지 1필지 및 5년 임대주택용지 2필지는 추첨방식, 85㎡초과 평형이 섞인 분양주택용 땅 12필지는 경쟁입찰방식으로 공급한다.

입찰 및 분양신청은 이달 24일 하루 동안 진행되고 계약은 27일, 30일 LH 세종본부 판매1부에서 한다.

세종시 땅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LH 세종사업본부 김재곤 판매1부장은 “지난해 10월부터 계속되는 민간건설사의 아파트청약 ‘1순위 마감 신화’ 등을 볼 때 주택건설업체의 투자열기가 매우 뜨거울 것”이라며 “입지가 좋은 1생활권내 공동주택용 땅을 가져가려는 건설업체간의 보이지 않는 경쟁도 하나의 볼거리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