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수구의회 음주 운전 사고 낸 구의원 비호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리특위 소집 징계 요구에 '묵묵 부답'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인천 연수구의회가 음주 운전 사고를 낸 구의원을 비호해 논란이 일고 있다.

25일 '평화와참여로가는인천연대' 연수지부에 따르면 지난 14일 연수구의회 황 모 의원(새누리당)은 이른 아침인 오전 6시30분 쯤 부평구 삼산동에서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다 오토바이와 부딪히는 접촉 사고를 냈다. 오토바이 운전기사는 전치 3주 상해를 입었고, 황 의원은 경찰 측정 결과 혈중알콜농도 0.075%로 운전면허가 정지됐고 불구속 입건됐다.
문제는 황 의원이 소속된 연수구의회가 제식구감싸기식 행태를 보이고 있다것이다.

이와 관련 연수지부는 "연수구의회에 황 의원 징계를 위한 윤리특위 구성을 요구했지만 '법원 판결 후 의회로 기관통보가 오면 고려하는 게 행정절차'라는 답변만 들었을 뿐"이라며 " 구의원들의 도덕불감증으로 의회 자정기능이 마비됐다"고 주장했다.

연수지부는 이어 "구의원들의 도덕불감증 행태와 동료 의원들의 방탄은 작년 부평구의회에서도 있었다"며 "2011년 2월과 10월 방청주민에게 막말을 하는 사건이 있었고, 9월에는 의원들 간에 음주활극을 벌인 사건이 있었으나 부평구의회는 윤리특위 구성 등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은 채 시간 보내기로 버텼다"고 지적했다.
연수지부는 또 "연수구 황 의원 음주사고는 구의원들의 도덕불감증에 대해 동료의원들의 방탄이 빚어낸 사고라 할 수 있다. 결국 '가제는 개 편'이라는 의원들의 동료 감싸기로 인한 피해는 결국 주민들이 받게 된다"며 "기초의원들의 도덕불감증에 의한 주민들의 피해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연수구의회가 조속히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황의원을 징계하라"고 촉구했다.



김봉수 기자 bs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