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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C코오롱, 리디자인 브랜드 '래코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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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C코오롱, 리디자인 브랜드 '래코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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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FnC코오롱 은 소각돼 버려지는 옷을 전혀 다른 새로운 옷과 소품으로 제작하는 브랜드 ‘래코드(RE; CODE)’를 선보인다.

래코드는 자연을 위한 순환을 만들고 낭비가 아닌 가치 있는 소비를 제안하는 브랜드로 패션 그 이상의 문화를 소비자와 공유한다는 취지의 브랜드다.
래코드 컬렉션에는 수트, 셔츠, 스포츠의류는 물론 텐트에 이르기까지 코오롱에서 재고로 남겨진 옷과 소품들이 재료로 이용됐다.

리디자인 제품이다 보니 아우터류 50만원대, 바지 20~30만원대, 티셔츠류는 10만원대로 일반 제품들보다 조금 비싼 가격대로 형성됐다.

일반적으로 시즌에 생산된 의류는 신제품으로 판매되다가 이월상품이 되면 상설할인 매장 등을 통해 판매된다.
3년 차 재고들은 소각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 번도 소비자에게 선택 받지 못한 새 제품이지만 브랜드 관리를 위해 소각되는 제품들은 연간 약 40억 원. 버려지는 옷들을 해체해 다시 디자인 한 것이 래코드의 시작이다.

옷에 대한 해체 작업은 지적장애인 단체인 ‘굿윌스토어’와 함께 하며, 제품의 제작은 오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문 봉제사를 통해 수작업으로 공방에서 완성된다.

해체 작업뿐 아니라 제품의 디자인은 독립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박윤희(여성복), 박기수(남성복), 이승예(가방), 박진(티셔츠)은 각각 자신의 레이블을 가진 독립 디자이너들로 이번 브랜드 론칭에 함께했다.

FnC코오롱에서 전개하고 있는 헨리코튼의 디자이너 박선주, 쿠론의 윤현주 디자인실장도 함께 참여했다.

래코드 프로젝트를 총괄한 코오롱 FnC부문 한경애 이사는 "래코드는 패션의 사회적 참여에 가장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면서 "더불어 독립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가능성 있는 디자이너들의 역량을 기업이 적극 수용한다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소비자들의 윤리적 소비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고객들의 가치 있는 소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래코드는 4월 팝업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정식 매장 오픈 한다는 계획이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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