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관리·식품안전 우선..."올해 매출 5000억 달성"
지난 1월 동원홈푸드 대표이사로 선임된 문종석 대표(사진)는 19일 "올해는 식자재 유통 사업 부문에서 매출 40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총 매출 5000억원을 목표로 삼고있다"고 밝혔다.
또한 커피와 샌드위치 전문점 '샌드프레소'를 전국 20여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가를 중심으로 신개념 레스토랑을 선보이며 활발한 외식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와 더불어 유기농 매장 '이팜(e-farm)'을 직영 4개점과 대형할인마트 숍인숍 형태 등 온ㆍ오프라인으로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문 대표는 "식품안전이나 생산효율성 강화 고객만족 등의 발전방향에 대해 '챌린지(challenge) 혁신활동'을 벌여 전 임직원이 함께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식품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원홈푸드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인기 개그맨 듀오 '컬투'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컬투F&B'와 식자재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42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컬투치킨'에 올 한해만 20억원 상당의 식자재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 추가적인 매장 성장에 따라 2015년까지 연간 100억원의 식자재를 공급하겠다는 방침이다.
문 대표는 "이번 '컬투치킨'과의 협약은 프랜차이즈 시장을 통한 식자재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여타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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