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대성과 한국GM, 내수가 성과급 깎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지난해 내수 판매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거둔 한국GM이 정작 내수 때문에 성과급이 깎였다.

세르지오 호샤 신임 사장은 최근 사무직군에 대한 성과급 지급과 관련해 "최근 지급에 대한 승인을 (GM본사로부터) 얻었다"면서 "수출 부문에서는 만족할만한 실적이 있었지만 내수 판매 등에서는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한국GM은 자사 뿐 아니라 글로벌 GM의 사업성과 등을 토대로 한 자체 공식을 통해 성과급을 결정하는데 수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내수 등 일부 평가 요소가 목표에 미달하면서 전체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성과급 결정 요소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내부 프로세스에 따라 결정되는 만큼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국GM은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함께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이 때문에 지난해 내수 판매대수가 14만705대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사상 최고치의 실적에도 불구하고 성과급 지급 기준이 낮아진 것은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한국GM은 지난해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19만대를 달성한다는 내부 목표를 세운 바 있다. 전년인 2010년 내수판매대수가 12만5730대인 점을 감안하면 19만대는 무척 공격적인 숫자다. 수출에서는 선전하고 있지만 국내시장에서 신통찮은 점이 내부에서 늘 제기돼온 만큼 8종의 신차 출시 및 브랜드 런칭으로 시장을 뒤바꾸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한차례 목표대수를 낮추기도 했지만 달성하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호샤 사장은 이와 관련해 "지난해에는 쉐보레의 성공적인 도입과 함께 한국시장에 많은 신차를 발표했다"면서 "비록 많은 사업목표는 달성하지 못했지만 한국GM의 내수판매는 늘어났으며 수출 목표에도 도달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GM은 지난해 사무직군을 대상으로 도입한 변동성과급제에 따라 성과급을 차등지급할 방침이다. 임원들이 19일 각 부서별로 설명회를 갖는데 이어 조만간 개인별 통보를 거쳐 30일 지급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GM 사무노조는 변동성과급제를 철폐할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