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갖출 것 다 갖춘 구월보금자리 벌써부터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도시공사, 오는 5월 구월아시아드선수촌아파트 분양 예정...미분양 막기 위해 총력

구월보금자리 조감도

구월보금자리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갖출 것 다 갖춘 인천 도심지 바로 옆에 시세보다 싼 분양가의 새 아파트가 대량 공급돼 내 집 마련하고 싶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천도시공사가 오는 5월 분양하는 보금자리 아파트 '구월아시아드선수촌' 얘기다.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싼 값에 녹지ㆍ공공시설ㆍ교통여건 등 모든 것을 갖춘 아파트를 구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16일 인천도시공사에 따르면 5월 분양 예정인 남동구 구월동 보금자리 아파트 '구월아시아드선수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남동구 구월동은 인천의 중심지로서 각종 문화ㆍ쇼핑시설과 공공시설이 집중돼 있는데다 풍부한 녹지ㆍ편리한 교통망, 싼 가격 등 좋은 조건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공사에 따르면 구월아시아드선수촌의 가장 큰 강점은 인천의 핵심 도심지와 바로 인접한 곳이라는 점이다. 신세계백화점ㆍ롯데백화점ㆍ뉴코아아울렛ㆍ구월동 관교동 중심 상가가 걸어서 10~20분 거리다. 이밖에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ㆍ문학경기장 등 문화ㆍ스포츠 여가시설이 가깝고, 인천시청과 남동구청ㆍ구월농산물도매시장ㆍ남인천세무서ㆍ길병원 등 공공ㆍ편의 시설이 반경 3km 안에 위치해 있다.

특히 구월아시아드선수촌은 제2ㆍ3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가 바로 인접해 있어 서울 강남 지역과 경기도 서부 지역 등을 오가기가 매우 편리하다.
여기에 구월아시아드선수촌은 '공원속 아파트'를 표방해 건설되는 등 녹지를 선호하는 요즘 추세에 맞춘 아파트다. 단지 예정 부지 내에 있는 구릉과 숲을 그대로 살려 산책ㆍ등산로로 활용할 계획이다. 편도 1.3km의 산책ㆍ등산로가 조성돼 집 앞에서 한 시간 코스로 가볍게 운동할 수 있다. 전체 지구 면적의 30%가 녹지일 정도여서 '숲 속의 전원 아파트'가 따로 없다.

오는 5월 총 2186가구가 우선 분양된다. A2블록 636가구, B1블록 782가구 B3블록 768가구 등이 공급된다. S-1 790여 가구와 A1, A3블록 등을 포함하면 총 5900여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공사는 분양가도 최대한 저렴하게 책정해 인천 지역의 실수요자를 끌어들여 분양을 성공시키겠다는 전략이다. 3.3㎡당 평균 800만원 초반대로 잡고 있다. 또 송도 등 신도시와 달리 이미 갖춰질 것은 다 갖춰져 있다는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우리나라에서 5번째 국제대회 선수촌 아파트로 차별화된 품질과 편리하고 안전한 시설 등을 갖췄다는 점도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오는 23일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조정위원회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월아시아드선수촌 기공식을 개최한다. 모델하우스는 5월중에 구월동 남인천세무서 인근에서 문을 연다.



김봉수 기자 bs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