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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엑스포 일본 현지 홍보, 한일양국 협력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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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믹 리뷰 최재영 기자]

여수세계박람회가 일본 열도를 누빈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오는 15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주요 행사에 참여해 현지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13일 도쿄 제국호텔에서 ‘여수세계박람회 교류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니카이 도시히로(Nikai Toshihiro) 일본 전국여행업협회장, 카나이 아키라(Kanai Akira) 일본여행업협회장 등 120여명의 여행업계 관계자 및 언론인이 참석해 여수박람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교환할 예정이다.

또 일본관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한국계 일본 가수인 소닌이 여수엑스포 취재 체험담을 발표하고, 여수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양국의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도 갖는다.
이와관련 조직위측은 한국관광공사가 15일 개최하는 ‘2012 한국 트래블 페어 인 오사카’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 자리에서 일본의 일반 소비자와 여행업자를 대상으로 여수엑스포를 설명하고 엑스포 관람 상품 기획 및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조직위 강정구 해외마케팅부장은 “박람회 개최 전까지 일본과 중국을 비롯한 해외 주요도시를 돌며 여수엑스포에 대한 홍보를 계속해나갈 예정이다”며 “여수엑스포가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해외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6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등 20개 전시관과 각종 체험시설,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이며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등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권 한 장으로 박람회장 내 모든 전시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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