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쌍용차, 브라질서 자동차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지 수입업체· 주 정부간 투자의향서 교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KG모빌리티 가 브라질에서도 자동차를 만든다.

7일 브라질 현지언론 등 외신에 따르면 쌍용차를 수입 판매하고 있는 BMV는 이날 생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의향서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오는 2014년부터 브라질 현지에서 자동차를 생산할수 있게 될 전망이다.
투자의향서는 쌍용차를 비롯해 중국 자동차 메이커의 자동차를 수입하고 있는 BMV와 브라질 남동부에 위치한 에스피리토 산토 주정부 사이에서 체결됐다. 이 공장은 초기에 생산되는 차종은 쌍용차와 중국 자동차 메이커 모델 총 5종이 생산할 계획이다. 연간 생산능력은 1만대 수준.

투자규모는 3억달러로 현대차가 현지공장을 세우기 위해 투자한 금액의 절반 수준이지만 브라질 현지에서 한국 자동차 메이커의 위상을 높이는데는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현대차는 6억달러를 투입해 연간 15만대 생산이 가능한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자동차업계 한 관계자는 "한국 자동차 브랜드가 속속 브라질 현지에 진출해 자동차를 본격적으로 생산하게 되면 가격은 물론 마케팅 측면에서도 유리할 전망"이라며 "브라질 현지의 한국 자동차 메이커의 위상도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브라질 정부가 요구한 국산부품 65% 의무사용을 비롯해 생산공정 현지화, 일정비율의 연구개발 투자 등에 대해서는 시간을 두고 조율 또는 해결해가야 한다는게 업계의 관측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