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강희 감독 "쿠웨이트전, 선수들을 믿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강희 감독 "쿠웨이트전, 선수들을 믿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상암=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8회 연속 월드컵에 도전하는 최강희호가 물러설 수 없는 일전을 앞두고 있다.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웨이트를 상대로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6차전(최종전)을 치른다.
한국은 3차 예선 현재 3승1무1패(승점10점)로 B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이기거나 비기면 조 2위까지 주어지는 최종예선 티켓을 확보한다. 반면 패한다면 자력 진출은 불가능하고 마지막 레바논과 아랍에미리트(UAE) 연합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최강희 감독은 결전을 하루 앞둔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쿠웨이트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최 감독은 “좋은 분위기 속에서 훈련을 해왔고 쿠웨이트전의 중요성을 선수들이 너무나 잘 알고 있다”며 “선수들을 믿고 반드시 최종예선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리에 동석한 ‘캡틴’ 곽태휘도 “쿠웨이트전을 앞두고 한 마음으로 훈련을 해왔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힘을 보탰다.
관심을 모은 유럽파 박주영(아스널)과 기성용(셀틱)의 출전 여부에 대해 최강희 감독은 “두 선수의 활용방안에 대해서는 고민을 해봐야 한다”며 “오늘 훈련이 끝나고 마지막 회의를 통해 결정하겠다”라고 말을 아꼈다.

최종예선 진출에 사활이 걸린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지만 최강희 감독의 표정에는 여유가 넘쳤다. 최 감독은 “벼랑 끝 승부다 하는데 선수들이 많은 경기를 치르다 보면 그런 것에 무덤덤해진다. 오히려 주위환경에 의해서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우리 선수들은 큰 경기 경험이 많다. 소집 훈련을 통해 선수들이 자신감을 갖고 동료들의 능력을 믿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경기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최강희 감독은 “쿠웨이트전을 수도 없이 보며 상대를 분석했다. 선수들 능력이 일정수준 이상이라고 생각한다”며 “경기 흐름이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기 때문에 선제골과 초반 분위기를 주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최강희 감독 "쿠웨이트전, 선수들을 믿는다"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스포츠투데이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