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마곡지구서 주민 1000여명 일자리 창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7일 마곡지구 아파트 시행사와 MOU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민간기업체와 협력해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마곡지구 내 아파트시공사가 선정됨에 따라 구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17일 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내 대단위 건설 수요를 일자리와 연계, 실질적인 지역주민 고용확대와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MOU 체결 민간기업은 6개 사로 경남기업 금호산업 삼환기업 티이씨건설 풍림기업 한화건설이며, 노현송 구청장을 비롯해 시공사 대표, 임원 현장 소장 등 약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 6개 기업은 2014년5월까지 7개 단지, 6790가구 아파트를 건설하게 되며, 하루 약 2500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채용분야는 굴착, 형틀목공, 콘크리트 타설, 미장, 도장, 도배, 청소 등이며 하루 1000명 정도의 구민들에게 일자리가 돌아갈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마곡지구 아파트 시공사 인력채용에 있어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 극대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공사는 인력 채용일정, 규모 등 정보를 강서구에 제공하고 구 취업정보은행 추천 구직자를 우선으로 채용면접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구는 무료 구인광고 등 적극적 홍보활동을 펼치고 우수인재 채용알선, 기타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앞으로 구는 5월 준공될 3개 소 지식산업센터와도 MOU를 체결, 구민의 우선고용이 이루어지도록 본격적인 고용지원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롯데자산개발, NC백화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 구청을 면접장으로 활용하는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운영함으로써 약 2000명의 지역주민이 채용되는데 큰 도움을 준 바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 구민이 우선적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지역 자원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2600-6548)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