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파워, ‘포스코에너지’로 새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명 변경, 2020년 매출 17조원 글로벌 종합에너지기업 도약
친환경 에너지사업 토털 밸류 체인 구축 박차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POSCO홀딩스 패밀리의 에너지 계열사인 포스코파워가 포스코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하고 2020년까지 매출 17조원의 글로벌 종합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 실현을 본격화 한다.
1969년 경인에너지로 출범한 포스코에너지는 수도권에 전력을 공급하는 국내최초, 최대 민간발전사로 성장했으며, 2005년 포스코패밀리로 새롭게 편입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면서 지난해에는 매출액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1조9000억원을 달성했다.

사명 변경을 통해 포스코에너지는 그린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혁을 주도하는 미래성장전략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친환경 에너지사업의 토털 밸류 체인을 구축해 해외발전 진출, 신재생에너지 확장, 연료전지 제조 선도, 에너지자원 확보를 4대 핵심사업으로 육성키로 했다.

우선 친환경에너지 사업 다각화 및 해외진출 본격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제철과정에서의 잉여가스로 발전하는 부생발전소를 국내외에 건설하고, 미국 네바다, 신안 태양광 및 제주, 전남 육해상 풍력 발전사업을 추진 중이다. 수소를 연료로 발전하는 연료전지 제조사업은 포항에 연산 100MW의 생산공장을 구축하고 건물용 연료전지를 개발하는 등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폐자원(생활쓰레기, 하수슬러지)을 연료로 바꾸는 자원재활용 사업을 추진하고 석탄을 가공해 대체천연가스를 만드는 포스코의 합성천연가스(SNG)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밖에 에너지연구소를 확충해 연료전지, 에너지저장장치, 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기술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조성식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환경경영에 역점을 두고 있는 포스코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글로벌 그린에너지기업으로 비상할 것”이라며, “친환경 에너지사업을 통해 포스코패밀리 비전 2020 달성을 위한 신성장동력의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저탄소 녹생성장에 기여하는 등 지속가능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대내외 사명변경 작업을 완료한 후 다음달 말 사명변경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