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시에 '한양 수자인 타운' 만든다.. 3198가구+∝ 규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종시 M7블록에 건설되는 '수자인 에듀시티' 조감도.

세종시 M7블록에 건설되는 '수자인 에듀시티'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중견건설사 한양이 올 상반기 세종시에서 '수자인'아파트를 무더기로 쏟아낸다. 3개 블록에 걸쳐 3198가구 규모다. 하반기엔 세종시내 땅을 더 확보해 분양한다는 계획도 세워놓았다. 세종시에 '수자인'타운을 만드는 셈이다.

한양은 9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한양은 올 총 6230가구를 전국 각지에서 분양한다. 이중 세종시에서만 총 3198가구가 나온다.

먼저 한양은 2월 현대엠코와 M6블록 1960가구를 공급한다. 공동 시공으로 진행되며 현대엠코가 주간사를 맡고 있다. 아파트 이름은 '세종 엠코타운'이다. 현대엠코는 지난 3일 충남 연기군 금남면 대평리 266-6 일원에 견본주택(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지난 주말동안만 방문객수는 2만3000여명을 기록, 분양성공 가능성을 높였다.

이어 3월에도 세종시에서 1238가구를 공급한다. 세종시 1-2생활권인 M7블록(연기군 남면 고정리 일원)에서 총 520가구를 분양한다. 고정초등학교와 유치원 등이 단지 바로 옆에 붙어있어 '수자인 에듀시티'로 명칭을 정했다. 같은 생활권내 유비쿼터스 학교(첨단 장비를 활용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 스쿨)가 2014년 개교할 예정이다.
'수자인 에듀시티'는 20~90층 규모 8개 동이 단지를 이루며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주택형은 84m²A, 84m²A1 두개 타입이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평면 설계에 채광 및 퉁풍을 고려한 4베이 위주 평면으로 설계됐다. 아파트 천정고는 2.4m이며 거실 전면 폭은 4.8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인근에는 세종시 내 최대 규모의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선다.

세종시 1-4생활권에 위치한 M3블록(남면 고정리, 종촌리 일원)에 공급하는 '수자인 에듀파크'도 '수자인 에듀시티'와 함께 공급된다. '수자인 에듀파크' 인근에도 유비쿼터스 학교가 밀집해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옆 방축중학교는 2013년 개교 예정이다.

'수자인 에듀파크'는 13~30층 규모 10개동 718가구로 세워진다. 84㎡ 단일평형에 84m²A, 84m²B 두 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지어지며 판상형 및 타워형 평면 설계가 도입됐다.

이에더해 한양은 상반기 분양을 진행하면서 추가로 세종시에서 땅을 사들인다는 방침이다. 한양 관계자는 "세종시의 시장성을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하반기까지 땅을 더 확보해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양은 세종시 외에도 2월 광주 첨단2지구 수자인리버뷰(1254가구)를 분양한다. 4월에는 전북군산 지곡동 수자인(714가구), 군장산업단지 수자인오피스텔(554가구)을 공급하며 5월엔 수원 망포 수자인(530가구)을 분양한다.
세종시 M3블록에 공급되는 '수자인 에듀파크' 조감도.

세종시 M3블록에 공급되는 '수자인 에듀파크'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분양문의 : 1899-0777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