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X역 승객 돕는 ‘CS매니저’ 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레일유통, 서울·용산·부산·울산·대전·동대구역 등 6곳 배치…고객만족서비스, 모니터링 역할

부산역에 배치된 코레일유통의 CS매니저(왼쪽)가 매장을 돌아보고 있다.

부산역에 배치된 코레일유통의 CS매니저(왼쪽)가 매장을 돌아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전국 주요 KTX역에 승객을 도와주는 CS(고객만족)매니저가 배치됐다.

코레일유통(사장 정대종)은 9일 서울·용산·부산·울산·대전·동대구역 등 6곳에 CS매니저를 둬 현장중심의 고객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는 코레일유통이 올해를 ‘서비스 품질도약의 해’로 정해 고객감동경영을 펼치기 위해서다.

CS매니저들은 관련자격증을 가진 외부전문가들로 KTX역 매장 내 판매서비스와 모니터링 역할을 맡는다.

특히 밝은 미소를 선보임으로써 활기찬 역 분위기를 만들고 스토리웨이편의점 등 판매장을 돌며 CS수준도 진단한다.
코레일유통은 CS매니저 운영결과를 종합분석, 전국 주요 역에도 배치하는 방안을 마련한다.

울산KTX역에서 활동 중인 CS매니저(오른쪽)가 매장 관계자와 대화하고 있다.

울산KTX역에서 활동 중인 CS매니저(오른쪽)가 매장 관계자와 대화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코레일유통은 지난해 12월 ‘비전 2020’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가치를 창조하는 국민기업’이란 슬로건을 발표하고 감동경영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 초엔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기타공공기관 66개 기관의 평균 점수(86.9점)보다 4.6점이 높은 91.5점을 받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또 코레일의 역, 열차 모니터링에서도 2010년보다 4.16점이 높은 88.33점을 받아 고객감동경영 성과를 보여줬다.

정대종 코레일유통 사장은 “현장목소리를 들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펼칠 것”이라며 “CS매니저 배치 등 여러 방법으로 고객들과 소통해 국내 최고CS우수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