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국민카드, '쉼'시리즈로 심플하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KB국민카드가 복잡한 카드 포트폴리오 개편 작업을 끝내고 '쉼'이란 브랜드를 새로 선보인다. 삼성카드의 숫자카드, 현대카드의 알파벳 카드 등 단순한 카드 브랜드명이 마케팅에 효과적이라고 판단한 것.

2일 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쉼'이라는 카드 브랜드명을 잠정 확정했다. KB국민카드는 약 6개월 전부터 최기의 사장의 지시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 200여종의 상품을 정리하고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명을 결정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다. 숫자와 알파벳이 이미 경쟁사에서 사용된 만큼, 한글 카드명을 적극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소화된 포트폴리오에는 VVIP를 위한 카드도 추가된다. 지난해 11월 아메리칸 엑스프레스카드(아멕스카드)와 업무제휴를 맺고 내놓는 결과물이다. 2월 중에 선보일 연회비 300만원짜리 카드는 미국 그래미상, 오스카상에 참석할 수 있는 혜택 등 파격적인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3월 8년 만에 은행에서 분사한 KB국민카드는 삼성카드, 현대카드와 함께 업계 2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출범 이후 내놓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도 큰 인기를 끌었다. 포인트 적립률을 높인 'KB국민 와이즈카드', 'KB국민 와이즈홈 카드'는 출시 9개월여만에 회원수 100만을 넘어서기도 했다. 그러나 국민은행 시절부터 내놓은 상품 등 상품의 종류와 숫자가 너무 많아 쉽고 간단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있었다. 이같은 비판을 의식해 삼성카드와 현대카드와 비슷한 흐름으로 가게 된 것.

카드업계 관계자는 "이제 유형별 카드 특성을 단순화하는 포트폴리오 구성 작업은 카드업계의 트렌드가 된 것 같다"며 "금융당국에서 휴면카드를 정리하는 것도 적극 고려하고 있어 휴면카드 정리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